동네한바퀴
kbs 동네한바퀴는 토요일 저녁 7시 10분에 방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만기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다양한 지역의 동네를 둘러보는데요. 이곳에 나오는 여러 맛집 정보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민들의 애환 뿐 아니라 그들의 이야기, 맛집, 특산품, 볼거리를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동네한바퀴 – 고양특례시
얼갈이쌀빵 디저트카페 정보
매서운 겨울바람이 불 때면 따스한 봄바람이 기다려진다. 서울에서 30분이면 도착하는 고양특례시. 일산 신도시로 유명한 이곳은 흔히 대도시로만 알려졌지만 또 다른 면이 곳곳에 있다. 행주대교 밑에는 왕에게 진상했다는 웅어에 대한 기억이 있고 비닐하우스 속에선 푸릇한 얼갈이의 농촌풍경이 있다. 혹독한 추위를 녹일 만큼 예쁜 장미도 자라고 있다. 이처럼 겨울이지만 곳곳에서 봄을 느낄 수 있는 고양특례시. 다시금 한파가 찾아오는 요즘. 몸도, 마음도 따뜻해질 인연을 찾아 <동네 한 바퀴> 306번째 여정을 떠나본다.
방송에 나오는 동네한바퀴
식당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식당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상호명 : 열두톨
위치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로427번길 17-1 1층
연락처 : 0507-1471-9879
서울에서 30분 거리에 있는 고양특례시. 도심지를 조금만 벗어나면 수많은 비닐하우스가 줄줄이 서 있다. 고양에 자리 잡은 도시 농부들의 보금자리다. 수확철이면 이 도시 농부들을 꼭 찾아오는 이들이 있다는데. 작물을 사는 것뿐 아니라 이것저것 물어보고 살펴보는 청년들. 특별한 ‘카페’를 운영한다는 장상기, 심하늬, 송금희, 주미경 씨다. 전국을 돌아다니며 관광사업을 연구하다 만났다는 네 사람. 문득, 현장에서 배워야 컨설팅을 더 잘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단다. 그래서 퇴직하고 첫 발걸음을 뗀 것이 고양 농산물 카페다. 고양 특산물인 가와지 쌀가루에 고양 농부들이 재배한 작물을 섞어 빵을 만든다고. 당근, 생강, 열무 등 레시피만 60~70가지가 될 정도로 안 사용해본 작물이 없다는데. 이번 연구작은 한창 수확 중인 얼갈이를 넣은 빵! 고양 농부들의 노고를 알리고 싶다는 네 청년의 얼갈이 쌀빵 맛은 과연 어떨까?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