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극한직업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영되는 EBS 극한직업은 우리 주변에서 여러 직업에 종사하는 분들을 소개합니다. 특히 극한의 환경에서 일하는 분들을 조명하는데요. EBS 극한직업에 나온 업체와 판매처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구매 방법 및 온라인 사이트, 연락처 등을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팔아야 산다! 라이브 커머스 전성시대
지난해 폐업한 소상공인의 수는 98만 6천여 명! 통계 작성 이래 최대치를 기록했다. 깊어지는 소상공인들의 한숨 속, 생존을 위한 돌파구로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를 선택한 이들이 있다. 대전의 한 전통시장에선 상인들이 직접 만든 밀키트를 직접 쇼호스트가 되어 판매하고, 하루에도 몇 번씩 직업이 바뀌는 프로 N잡러 사장님의 빈티지 의류 판매 방송, 세상의 모든 물건을 다 사고 파는 중고 물품 경매 방송까지! 실시간 방송을 통해, 전국 각지의 고객들을 직접 찾아 나선 사장님들의 고군분투를 들여다본다.
상호명 : 신도꼼지락시장
위치 : 대전 동구 비래서로42번길 119
연락처 : 010-3376-1367
전통시장 상인들의 생존 전략
코로나19 이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이 급격히 이동하면서 전통시장 상인들은 생존의 기로에 서게 됐다. 하지만 이런 악조건 속에서도 위기를 기회로 삼아 생존한 곳이 있다. 70개의 점포가 모인 대전 동구의 한 자그마한 골목 시장! 이곳은 매일 아침 들여오는 신선한 재료로 상인들이 직접 밀키트를 만들고, 직접 쇼호스트가 되어 제품을 판매한다. 게다가 밀키트의 수익 또한 정육점과 생선가게, 채소가게 등에 골고루 돌아갈 수 있어 시장 구성원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는 것. 동네 주민만을 대상으로 삼았던 자그마한 골목 시장이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게되기까지, 그간의 고군분투를 들여다본다.
쑥인절미 택배주문 바로가기
톡 쏘는 봄의 맛, 갓김치
여수에서는 봄이면 더욱 반가운 작물이 있다. 바로 돌산 갓! 여수의 따뜻한 해양성 기후와 알칼리성 토질, 해풍을 맞고 자란 돌산 갓은 맛이 좋아 다른 품종의 갓보다 인기가 좋은데! 특히 봄에 수확한 것은 연하고 부드러워 전국에서 주문량이 끊이지 않을 정도다. 인기가 많은 만큼, 갓김치를 만드는 작업자들은 매일 바쁘게 움직인다. 하루에 수확해야 하는 갓김치의 양은 무려 1t! 매일 밭에서 싱싱하게 수확한 갓은 근처 공장으로 곧장 이동, 본격적인 갓김치 만들기에 돌입한다. 소금물에 많은 양의 갓을 골고루 일정하게 절여주고, 갓이 뜨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누름 판으로 눌러준 다음 꼬박 10시간을 절여줘야 한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말린 고추와 각종 재료를 이용해 양념을 만드는 것도 전부 수작업! 만든 양념은 하루 동안 숙성해야 더욱 맛이 좋아진다는데, 다음날이면 절여놓은 갓을 일일이 하나하나 깨끗이 씻어줘야 하는데, 상한 입을 떼어주고 갓 사이사이에 있는 흙을 빼내 주기 위해 총 4차 세척의 과정을 거친다. 양념의 양과 버무리는 방식에 따라서도 맛이 좌우되어, 숙련된 작업자들이 오로지 감각에 의지해 일일이 손으로 버무리는데! 매콤한 양념과 톡 쏘는 갓김치를 종일 버무릴 때면 화생방에 있는 것처럼 눈물 콧물을 막을 수 없다고! 갓의 수확부터 김치로 만드는 과정까지, 봄날의 별미를 만드는 현장을 만나본다.
극한직업 업체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 참고
https://home.ebs.co.kr/limit/board/10/10103635/list?hmpMnuId=10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