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제주도 홍용과 적용과 택배 주문 농장 위치 정보

동네한바퀴

kbs 동네한바퀴는 토요일 저녁 7시 10분에 방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만기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다양한 지역의 동네를 둘러보는데요. 이곳에 나오는 여러 맛집 정보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민들의 애환 뿐 아니라 그들의 이야기, 맛집, 특산품, 볼거리를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동네한바퀴 – 제주도
홍용과 농장 위치 정보

유난히도 길었던 뜨거운 계절 지나, 가을빛 만연한 제주에서의 두 번째 여정. 선선한 바람과 함께 설렘이 불어오는 곳. 거기에 푸른 바다가 한데 어우러져 낭만 가득한 추억을 선사한다. 산, 바다, 바람, 그리고 사람. 함께여서 더 아름답게 빛이 나는 축복의 섬, 제주. <동네 한 바퀴>가 준비한 특집 2부작 가을, 낭만 제주 그 두 번째 이야기가 시작된다.

방송에 나오는 동네한바퀴
식당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상호명 : 부영농원

위치 : 제주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 3474
연락처 : 010-7240-7576

제주의 새로운 붉은 기운!
열대과일 ‘홍용과’ 농장

감귤 농사가 대다수이던 제주에, 새롭게 떠오르는 과일이 있다. 용이 여의주를 문 모습과 닮았다는 용과다. 우리가 흔히 알던 속살이 하얀 백용과와 달리 껍질부터 과육까지 온통 붉은빛으로 가득한 홍용과로 제주 과일의 새로운 지평을 연 부부를 만났다. 제주 조천읍 일대 농가에 정예 소득 작물로 ‘홍용과’를 지정하며 총 10개 농가가 홍용과 농사에 뛰어들었는데, 그중 한 집인 봉민 씨와 은주 씨는 친환경 농사를 고집한다. 농부의 건강도 해치지 않고, 먹는 소비자도 모두 건강한 과일을 생산하고 싶은 마음에서다. 제주가 광어 양식이 활발한 만큼 폐 광어를 활용해 액비를 직접 만들어 비료로 쓰고 있다. 남편 봉민 씨의 아버지가 평생을 일군 감귤밭을 물려받아 홍용과라는 생소한 작물을 시작할 때만 해도 주변의 만류가 많았지만, 끈질기게 공부하고 밤낮없이 보살핀 결과 지금은 제주에서 으뜸가는 홍용과를 자신한다. 감귤이 주를 이루는 제주에서 홍용과로 또 한 번 전성기를 누리고 싶다는 용과 농장 부부의 성실한 농사 일지를 공개한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