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가마솥 곰탕 주문 식당 위치 정보 서울 서촌

동네한바퀴

kbs 동네한바퀴는 토요일 저녁 7시 10분에 방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만기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다양한 지역의 동네를 둘러보는데요. 이곳에 나오는 여러 맛집 정보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민들의 애환 뿐 아니라 그들의 이야기, 맛집, 특산품, 볼거리를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동네한바퀴 – 서울특별시 서촌

가마솥 곰탕 식당 정보

경복궁 서쪽 동네, 서촌. 조선의 임금이 머물던 경복궁과 국가의 최고 행정 기관인 청와대가 인접한, 명실상부 오랜 세월 권력의 중심지였다. 하지만 그 옆에는 실핏줄처럼 얽힌 골목과 거리마다 켜켜이 쌓인 역사와 예술의 이야기가 있다. 여기에 서울 한복판에 있다고는 믿기 어려운 수성동 계곡의 청량한 풍광까지 더해져, 서촌은 다채로운 매력을 품은 사람 냄새 물씬 나는 동네로 남아 있다. 도심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주목. <동네 한 바퀴> 328번째 여정, 이번 여름은 서울 여행 1번지, 서촌으로 떠나본다.. 

방송에 나오는 동네한바퀴
식당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상호명 : 고래

위치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0길 10-21
연락처 : 02-737-5455

 

진한 모정으로 끓여내는 가마솥 곰탕

서촌의 구불구불 미로 같은 골목을 걷다 보면, 문득 눈길을 끄는 오래된 한옥을 만나게 된다. 대나무숲과 잘 가꿔놓은 화초들, 기왓장 위 유쾌한 그림까지 더해져, 마치 ‘외할머니댁’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식당. 대문 안으로 발을 들여놓으면 구수한 곰탕 끓는 냄새가 코끝을 간질인다. 22년 전, 한옥이 마음에 들어 장독대 자리에 직접 가마솥을 걸고 장사를 시작했다는 조양화 사장님. 그런데 눈길을 끄는 또 하나. 천 마리씩 접어놓은 종이학 통이 무려 7개다. 딸이 사법고시를 준비하던 시절, 과목마다 애타는 마음 담아 천 마리의 학을 접었고, 그 정성이 딸의 합격으로 이어졌다. 하지만, 혼기를 넘긴 딸이 아직 결혼하지 않은 것이 마지막 숙제처럼 남아 있다는 사장님. 자나 깨나 자식 걱정뿐인데. 그래서일까, 내 자식 귀한 줄 아는 마음으로 찾아오는 이들에게도 정성을 다한다. 곰탕 한 그릇을 내올 때도 6가지 제철 나물 반찬은 물론, 생선까지 빠짐없이 곁들여 그야말로 엄마 밥상 같은 한 상을 차려낸다. 서촌 골목 깊은 곳, 곰탕 한 그릇에 담긴 진한 모정을 맛본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