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kbs 동네한바퀴는 토요일 저녁 7시 10분에 방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만기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다양한 지역의 동네를 둘러보는데요. 이곳에 나오는 여러 맛집 정보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민들의 애환 뿐 아니라 그들의 이야기, 맛집, 특산품, 볼거리를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동네한바퀴 – 서울 동작, 관악구
비건쌀빵 빵집 정보
고층빌딩 숲 서울에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손길과 노력이 더해져, 힐링과 휴식을 주는 서울로 시민들에게 다가온다. 서울시 전체를 살아 숨 쉬는 정원으로 만들겠다는 움직임이 ‘싱그러운 서울’을 만들고, 그 안에서 인생을 저마다의 꽃길로 가꾸며 걸어가는 사람들이 산다. <동네 한 바퀴> 324번째 여정은 향기롭고 매력적인 정원도시 서울의 동작과 관악구로 떠난다.
식당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위치 : 서울 동작구 상도로37길 3
연락처 : 0507-1428-0599
달걀과 버터 사용 제로!
채식주의자 부부의 비건 쌀빵
서울을 걷다 보면 반짝이는 아이디어들을 만나는 재미가 있다. 달걀과 우유, 버터 등 동물성 재료를 배제하고 100% 쌀가루를 사용해 비건 쌀빵을 만드는 집이 있는데… 한때 혼자 갈비 5인분을 해치울 만큼 고기를 좋아했던 빵집 대표 우찬 씨. 친구의 권유로 우연히 시작한 채식이 건강은 물론 인생까지 바꿔놓았다. 붉은 쌀 ‘홍국’과 국내산 팥으로 만든 ‘홍국 단팥빵’과 직접 키운 바질을 넣은 ‘토마토 바질 쌀바게트’ 등 독특한 재료로 만든 60여종의 쌀빵이 채식주의자는 물론 일반 빵을 먹던 손님까지 불러 모은다. 비건 쌀빵은 대중적이지 않다며 만류하던 지인들 걱정에도 불구하고 꿋꿋하게 지금까지 오게 된 우찬 씨. 그의 곁에는 잘 나가던 대치동 논술강사도 포기하고 남편의 빵집 운영을 도운 아내 도희 씨가 있다. 남편이 새벽부터 빵을 만들면 아내는 판매를 담당하며 찰떡궁합을 자랑하는데.. 맛과 건강 모두 잡은 부부의 쌀빵 맛이 궁금해진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