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kbs 동네한바퀴는 토요일 저녁 7시 10분에 방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만기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다양한 지역의 동네를 둘러보는데요. 이곳에 나오는 여러 맛집 정보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민들의 애환 뿐 아니라 그들의 이야기, 맛집, 특산품, 볼거리를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동네한바퀴 – 서울 동작, 관악구
팥칼국수 식당 정보
고층빌딩 숲 서울에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손길과 노력이 더해져, 힐링과 휴식을 주는 서울로 시민들에게 다가온다. 서울시 전체를 살아 숨 쉬는 정원으로 만들겠다는 움직임이 ‘싱그러운 서울’을 만들고, 그 안에서 인생을 저마다의 꽃길로 가꾸며 걸어가는 사람들이 산다. <동네 한 바퀴> 324번째 여정은 향기롭고 매력적인 정원도시 서울의 동작과 관악구로 떠난다.
식당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위치 : 서울 동작구 상도로 129 남광빌딩
연락처 : 0507-1384-8975
식물과 팥 요리에 진심인 남자
성실함이 무기인 오양택 씨의 팥 요리
가게 외관엔 화초가 가득하고 빛바랜 간판마저 담쟁이덩굴이 뒤덮은 식당이 있다. 20년간 한 자리를 지켜온 오양택 씨의 팥칼국숫집이다. 열일곱 나이에 양조장 기술자부터 철공소 직원까지, 어려운 집안 형편 일으켜보겠다며 안 해본 일 없는 사장님의 행복한 일터다. 열일곱 소년은 어느덧 칠순. 그런데 사장님 얼굴은 여전히 어린아이 같은 웃음기가 가득하다. 비결은 매사 최선을 다하고 성실히 임하면 늙을 새가 없기 때문이란다. 사장님의 팥칼국수는 ‘정성’ 그 자체다. 목에 걸리는 식감이 싫어 손수 팥 껍질 벗겨내, 두 번 체에 걸러내는 수고를 매일 반복하고, 새알심도 100% 찹쌀로 매일 직접 반죽해 만든다. 덕분에 부드럽고 깔끔한 팥칼국수가 탄생했다. 인생의 황혼, 사랑하는 아내와 화초 돌보며 맛있는 팥칼국수 만드는 게 행복이라는 사장님. 고단했던 인생 길 끝에 행복을 찾은 오양택 사장의 달큰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