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극한직업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영되는 EBS 극한직업은 우리 주변에서 여러 직업에 종사하는 분들을 소개합니다. 특히 극한의 환경에서 일하는 분들을 조명하는데요. EBS 극한직업에 나온 업체와 판매처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구매 방법 및 온라인 사이트, 연락처 등을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최근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비주류로 취급되던 중고 거래가 대중화되고 있다. 예전엔 중고 제품에 관심이 없었던 사람들도 합리적인 소비에 눈을 돌리며 중고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데. 식당 폐업 후 처치 곤란한 주방 기구를 세척, 수리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사람들과 다양한 중고 물품을 경매를 통해 판매하는 사람들까지. 가성비 있는 가격으로 새것만큼 매력적인 물건을 판매하는 사람들을 찾아가 본다.
30초에 하나씩 팔리는 중고 경매 현장
1시간 30분 간격으로 판매 물품을 싣고 경매장에 들어오는 트럭들. 적게는 10초에서 길게는 1분.
평균 30초에 하나씩 물건이 판매되는 중고 경매장. 생필품부터 전자제품, 골동품에 이르기까지 정말 없는 것 없이 다양한 물건이 판매된다고 하는데. 물건들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소비자가에 비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기 때문에 주말이면 이곳을 찾는 사람 수만 500~1,000명에 이른다고 한다.그만큼 온종일 정신없이 돌아가는데, 가장 바쁜 사람은 단연 경매사. 흥미진진한 진행과 더불어 중고 물건의 가격을 적정하게 잡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종일 화장실 갈 틈도 없이 바쁘다. 이렇게 실시간으로 30초에 하나씩 물건이 판매되다 보니, 경매사는 물론 물건을 가져다주는 도우미들의 이마에서도 땀이 비 오듯 쏟아진다. 경매가 끝날 때까지 한시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작업자들. 365일 바쁘게 돌아가는 중고 경매 현장을 들여다본다.
상호명 : 만물도깨비경매장
위치 :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금어로 361
연락처 : 1566-1057
극한직업 업체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 참고
https://home.ebs.co.kr/limit/board/10/10103635/list?hmpMnuId=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