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극한직업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영되는 EBS 극한직업은 우리 주변에서 여러 직업에 종사하는 분들을 소개합니다. 특히 극한의 환경에서 일하는 분들을 조명하는데요. EBS 극한직업에 나온 업체와 판매처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구매 방법 및 온라인 사이트, 연락처 등을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겨울 캠핑의 낭만을 만드는 사람들
캠핑의 인기가 늘어나면서 쌀쌀한 겨울철에도 캠핑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러면서 덩달아 바빠지는 사람들이 있는데, 따뜻하고 안전한 캠핑을 위해 24시간 캠핑장을 관리하는 사람부터 좀 더 와일드하고 안전한 캠핑을 위해 자동차를 개조해 캠핑카를 만드는 사람들까지! 한겨울 캠핑의 낭만을 위해 애를 쓰는 사람들을 만나본다.
요즘 핫 트렌드! 오지 캠핑을 위한 맞춤 개조 캠핑카
캠핑 인구 700만 시대. 캠핑장에서 즐기는 편안한 캠핑도 좋지만, 요즘 도전과 새로운 것을 즐기는 사람들을 주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바로 오지 캠핑이다! 길이 아닌 길을 개척하며, 잘 알려지지 않은 나만의 장소에서 호젓하게 즐기는 캠핑으로, 오지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본인의 자동차를 개조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이 개조 과정이 만만치 않게 까다롭다고 하는데. 입고된 차량의 종류에 따라 적재함 크기가 제각각이기 때문에 항상 설계는 필수고, 0.1mm의 오차도 허용이 안 되기 때문에 직접 도면을 그린 후, 3D 설계를 걸쳐 제작해야 한다. 그 후에도 레이저와 분체 도장의 과정이 끝나야 비로소 작업자들의 개조가 시작된다. 만일 조금이라도 오차가 있는 경우 즉시 폐기하고 다시 제작해야 하기 때문에 숙련된 작업자가 아니면 하기 어려운 작업이 대부분이다. 작업이 매우 섬세하고, 힘든 것들이 많아 과정마다 신중하게 진행할 수밖에 없다고 한다. 겨울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안전하고 편리한 캠핑카로 개조하는 사람들을 만나러 간다.
상호명 : 카이아캠퍼
위치 :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재재기로190번안길 8
연락처 : 031-595-3123
보성 꼬막장 택배 바로가
겨울철 밥도둑, 꼬막!
전남 보성 앞바다에서는 꼬막 채취가 한창이다. 꼬막 채취는 갈고리가 달린 형망을 투망한 후, 바다 밑바닥을 긁어 꼬막을 채취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오전부터 저녁까지 하루 열 차례 이상 투망과 양망 작업을 반복하며 꼬막을 채취한다. 이렇게 채취한 꼬막은 항구에 설치한 바지선에서 선별과 손질 과정을 거친다. 꼬막 채취선의 하루 수확량은 약 5t, 채취한 꼬막을 선별장으로 내리는 작업에만 두 시간이 소요된다. 제철 꼬막을 더 간편하고 맛있게 즐기기 위한 가공 작업으로 바쁜 곳도 있다. 손질이 끝난 꼬막을 양념장에 버무려 꼬막장으로 만들어내고 있는 것. 손질된 꼬막은 뜨거운 물에 익혀낸 다음, 양념장과 버무리기 전 이물질을 골라내는데. 꼬막살에 붙어있는 작은 이물질까지 찾기 위해 눈이 아플 정도로 여러 번 살펴봐야 한다고. 이물질 제거까지 끝나고 나면 양념장에 다진 채소를 넣어 버무려주는데. 꼬막장 가공 작업은 손질부터 포장까지 모두 수작업으로 이뤄진다.
상호명 : 시온산업사
위치 : 시온산업사
연락처 : 033-731-6986
황석어 액젓 주문 위치 바로가기
극한직업 업체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 참고
https://home.ebs.co.kr/limit/board/10/10103635/list?hmpMnuId=10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