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극한직업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영되는 EBS 극한직업은 우리 주변에서 여러 직업에 종사하는 분들을 소개합니다. 특히 극한의 환경에서 일하는 분들을 조명하는데요. EBS 극한직업에 나온 업체와 판매처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구매 방법 및 온라인 사이트, 연락처 등을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무더위, 반려동물을 부탁해
반려인 1,200만 명 시대! 전체 인구 5명 중 1명은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고 있다. 그런 그들에게 가장 힘든 시간이 찾아왔다. 온몸이 털로 뒤덮여 있어 체온 조절이 쉽지 않은 반려동물이 가장 보내기 힘들다는 계절, 바로 여름이 시작된 것.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반려동물의 건강과 수명까지 좌우할 수 있다는데… 여름이 가장 힘들다는 반려인의 걱정과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들이 있다. 다루기 쉽지 않은 대형견을 전문으로 목욕시키는 사람부터, 여름이 무섭다는 관상용 닭을 건강하게 키우고 분양하는 사람. 그리고 견주와 강아지가 함께 즐겁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강아지 전용 수영장을 관리하는 사람들까지! 반려동물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을 만나러 간다.
상호명 : 강아지숲
위치 : 강원 춘천시 남산면 충효로 437
연락처 : 033-913-1400
반려견과 주인, 모두 즐겁다!
강아지 수영장
체온을 조절하는 땀샘이 발바닥 패드에만 있어 땀으로 체온을 내리기는 어려운 개. 이럴 때, 적당한 물놀이는 강아지가 체온을 빠르게 내리는 데 용이하다. 게다가 관절이 좋지 않은 강아지에게 수영은 무엇보다 좋은 운동이라는데… 이런 강아지들을 위한 전용 수영장이 있다. 이곳은 강아지들과 주인들이 함께 수영장에 들어가서 놀 수 있는 시설로, 어떠한 제재도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 반려견과 주인이 모두 함께 물에 들어가 즐기는 공간이기에 이곳의 작업자들은 잠시도 쉴 틈이 없다. 손님이 오기 전 수영장의 수질을 조절하고, 이물질을 제거하는 것으로 이들의 하루는 시작된다. 이물질 제거 시 사용하는 대형 뜰채의 무게가 대략 40kg이어서, 작업 내내 숨이 찬다는데. 손님들이 반려견과 노는 사이엔 계속해서 수영장 여기저기를 다니며 강아지의 털과 쓰레기, 배설물을 치우는 등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한다. 행여 강아지 패드가 뜨거운 햇볕에 화상을 입지 않도록 수시로 물을 뿌리고, 다칠만한 곳은 없는지 계속해서 이곳저곳을 살핀다. 그리고 강아지를 위한 음식을 만들고, 구명조끼를 입지 않은 강아지에게 안전 조치를 취해주는 등 편의를 위해 작은 것 하나까지 일일이 다 신경 쓰는데, 반려견과 주인이 시원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보이는 곳과 보이지 않는 곳 모두에서 최선을 다하는 현장을 소개한다.
신선한 봄의 맛, 멸치
전국 멸치 어획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부산광역시의 기장. 1년 중 딱 4개월인 멸치를 잡을 수 있는 철이면,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지는 어부들. 매일 이른 새벽에 출항해, 오후 늦게까지 일하는 것이 반복된다. 새벽 3시 반에 어둠을 뚫고 출항해 멸치 떼가 발견되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작업. 신호에 맞춰 그물을 투망하고, 양망을 반복하는 작업자들. 특히 투망 작업을 할 때는 그물에 걸리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고, 양망 작업을 할 때는 미끄러지는 게 예삿일이어서 한순간도 긴장을 놓을 수가 없는 그야말로 고강도의 일이다. 여기까지도 고된 일이지만 진짜 힘든 작업은 지금부터라고~ 항구로 돌아오면, 멸치잡이의 하이라이트인 멸치털이가 시작된다. 노래에 맞춰 작업자들이 그물을 잡고 동시에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면, 그물에서 빠져나온 멸치 떼가 하늘로 날아오르는 모습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작업을 하는 동안 멸치 찌꺼기가 몸에 잔뜩 묻고 팔이 떨어져 나갈 정도로 힘이 들지만, 이 일을 통해 자식들을 키울 수 있어서 그저 고마울 뿐이라는데. 바다와 육지에서 고된 작업을 이어 나가는 사람들을 만나러 간다.
활주꾸미 택배주문 바로가기
청도 미나리 택배주문 바로가기
극한직업 업체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 참고
https://home.ebs.co.kr/limit/board/10/10103635/list?hmpMnuId=10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